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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리바바와 아마존닷컴은 사상 최대 매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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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의 양대 전자상거래 대기업인 알리바바와 아마존닷컴은 중국의 가장 큰 쇼핑 행사 중 하나에서 그들의 플랫폼을 통해 15억 1천만 달러의 매출을 처리했다.
618은 618일이기 때문에 618로 알려져 있는 이 축제는 중국 소비자들의 건강에 대한 징후가 있는지 면밀히 관찰되고 있었다.
618년의 기록적인 수치는 중국 소비자와의 회복을 가리킬 수 있다.
중국 618 쇼핑 축제
사람들이 2020년 6월 14일 중국 베이징 왕푸징 거리에서 열린 618 쇼핑 축제의 광고 JD.com을 지나가고 있다.
VCG | 게티 이미지
중국의 양대 전자상거래 대기업인 알리바바와 아마존닷컴은 중국의 가장 큰 쇼핑 행사 중 하나에서 그들의 플랫폼을 통해 15억 1천만 달러의 매출을 처리했다.

618은 618일이기 때문에 618로 알려져 있는 이 축제는 코로나바이러스 대유행에서 회복될 것으로 보여 세계 2위의 경제대국에서 소비자의 건강에 대한 징후를 면밀히 주시하고 있었다.

아마존닷컴은 거래 규모가 총 2692억 위안(379억9000만 달러)이라고 밝혔다. 이 수치는 상품의 판매, 인도, 반품 여부와 상관없이 회사의 온라인 플랫폼에 배치된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모든 주문의 총액이다. 이는 지난해 거래액 2015억 위안을 넘어선 것이다.

한편 알리바바는 GMV가 6,982억 위안(985억 2천만 달러)이라고 밝혔다. GMV는 전자상거래 대기업 쇼핑 플랫폼 전반의 매출을 보여주는 수치다.


중국에서는 크게 두 가지 쇼핑 행사가 있다. 첫번째 618은 JD.com에 의해 시작되었다. 두 번째인 11월 11일 싱글스 데이는 알리바바가 만들었다. 하지만 오늘날, 두 전자상거래 회사들은 한국의 온라인 쇼핑 공간에서 경쟁이 치열해지는 가운데 이 프로모션에 동참하고 있다.

알리바바는 지난해 싱글스데이에 2,684억 위안의 기록적인 GMV를 획득했다. 그것의 618 GMV는 그 수치의 두 배가 넘는다.

618년의 기록적인 수치는 중국 소비자와의 회복을 가리킬 수 있다. 5월 소매판매는 1년 전보다 2.8% 줄었지만, 물리소비재 온라인판매는 15.6% 증가했다. 아마존닷컴과 알리바바는 중국 내 온라인 쇼핑으로의 전환이 가속화된 덕을 톡톡히 봤다.

아마존닷컴의 미국 상장 주식은 올해 72.5% 오른 반면 알리바바는 5.4% 올랐다.

두 회사 모두 홍콩에서 2차 상장도 진행했다. 알리바바는 지난 11월 홍콩 주식을 상장했고 JD.com의 주식은 3일 거래를 시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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